신한투자증권,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 개최
신한투자증권,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사진=신한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2024년 국내외 경제·금융시장 환경과 주요 산업을 전망하는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을 이달 8~9일에 걸쳐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신나고(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은 2024년 경제·자산시장 환경을 진단하고 예측하는 첫째 날(8일)과 주요 산업 동향·전망을 살펴보는 둘째 날(9일)로 나눠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첫째 날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포럼 첫째 날은 1부(오후 1시 30분~오후 2시 50분)와 2부(오후 3시~오후 4시 30분)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경제, 외환, 국내외 주식 전망을 발표하고, 2부에서는 국내외 채권, 크레딧 전략과 대체투자 전략을 전망한다.

둘째 날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진행된다. 소비재·플랫폼, 모빌리티와 소재/산업재, IT HW, 제약∙바이오, 혁신성장, 금융 등 총 네가지 섹션별로 각 개별 산업 전망과 업종 최선호 종목 등을 살펴본다.

윤창용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은 "예상보다 강한 연준의 긴축은 채권 금리 속등과 주식시장 변동성을 야기했고, 견조한 미국 경제 흐름 속에 한국 경제는 저성장 장기화로부터의 돌파구를 찾지 못한 안타까운 형국"이라며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 애널리스트들이 준비한 2024년 국내외 금융시장 및 산업 전망 포럼이 불확실한 금융시장 환경에서 보다 유망한 성장 테마를 발굴하고 위험을 관리하는 데 있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