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문가 대상 '평택 플랜트' 공개
한미약품,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문가 대상 '평택 플랜트'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평택 바이오플랜트'를 찾은 국내외 제약바이오 전문가들이 한미의 시설과 운영 시스템 등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한미약품은 세계비경구의약품협회가 주최한 '2023 PDA 바이오의약품 무균공정 컨퍼런스' 참석차 내한한 국내외 헬스케어 전문가 70여명에게 지난달 30일 '평택 바이오플랜트' 생산라인을 공개하는 사전 행사 일정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평택 바이오플랜트를 방문한 업계 전문가들은 공통 관심 사업 분야에 대한 오픈 콜라보레이션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바이오의약품 제조 공정에 따라 구획된 제조 시설을 각 층별로 꼼꼼히 살펴봤다.

한미약품은 지난달 31일 열린 2023 PDA 바이오의약품 무균공정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석해 한미 바이오플랜트의 제조 및 품질관리 역량에 대한 사례를 발표했다.

김현철 한미 바이오 플랜트 상무는 31일 발표에서 올해 8월 발효된 '유럽 GMP Annex1' 개정안에 대한 한미의 선제적 대응 사례를 소개했다.

GMP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으로, 규제 당국의 실사를 거쳐 적합 판정을 획득해야만 해당 국가에서 의약품을 판매할 수 있다.

김현철 상무는 "한미 바이오플랜트는 유럽 GMP Annex1 개정에서 요구하는 무균공정 개선 활동으로서 오염관리 전략을 이미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며 "CCS 갭 분석을 기반으로 완제의약품 제조 설비에 PUPSIT을 도입했으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선을 통해 제조된 의약품에 대한 '멸균 보증' 수준을 한 단계 더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완제의약품 기준으로 연간 3000만개 이상의 프리 필드 시린지 주사기를 제조할 수 있는 대량생산 능력을 보유한 첨단 시설로 미국 FDA 승인 등을 통해 가장 최신의 규정인 cGMP에 부합하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