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내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 받아
김동근 의정부시장, '내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이 내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에서 부서장에게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이 내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에서 부서장에게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서울파이낸스 (의정부) 유원상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72개 모든 부서장과 시 공공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내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1일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일상적 업무보고 형식을 탈피해 부서별 핵심과제를 선별해 보고받고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주요 사항은 △효율적인 조직 및 인력관리 체계 구축, 조직개편 실시 △내년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전망 △최 중증장애인 가족 활동 지원사 지원 △2035년 의정부 도시기본계획(일부 변경) 수립 △의정부시 미래 철도망 구축계획 △의정부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노후 상수도 정비를 통한 유 수율 제고 등이 다뤄졌다.

권역 동 업무보고에서는 동장들과 시 재정의 현 상황을 공유했다. 특히 세출 구조조정의 고통 분담은 공평해야 하지만 경제가 어려울수록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사회적 약자에 대한 정책 지원은 강화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시는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재정위기 상황에 대응해 시정 비전인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내년도 신규 및 핵심 현안 사업의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또 예산의 적정성, 제고 방안, 국·도비 확보 대책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한정된 재원 속에서도 일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판단해 부서별로 우선순위를 확실히 정하고, 꼭 필요한 사업은 적기에 시행해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해달라"며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고, 위기 극복 후 변화될 의정부의 미래를 위해 모든 공직자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