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인증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서비스 최우수 인증을 받은 '독산역 롯데캐슬' 단지 입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주거서비스 최우수 인증을 받은 '독산역 롯데캐슬' 단지 입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롯데건설은 회사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독산역 롯데캐슬'이 한국부동산원이 인증하는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인증제도에서 최우수 등급 단지로 인증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인증제도는 한국부동산원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주거 공간, 단지 내 편의시설, 생활 지원 및 공동체 활동 지원 항목에 대해 입주 후 2년간 운영 현황을 평가하고 진단하는 제도다. 주거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서비스 등급은 최우수, 우수, 일반, 미흡으로 나뉜다.

독산역 롯데캐슬은 단지 내에서 봄 이벤트 플리마켓, 사생대회, 전통주 만들기, 정나눔 고추장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 공동체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롯데건설은 민간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해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문화, 여가, 교육, 체육 프로그램 등 문화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제이티비와 협약을 통해 제휴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주거 서비스 플랫폼 '엘리스(Elyes)'를 통해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자체와 협의해 생활문화 공동체 만들기, 단지 내 문화센터 강좌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최우수 인증을 받는 데 큰 보탬이 됐다"며, "앞으로도 입주 계층별 맞춤형 주거 서비스를 운영해 만족도 높은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