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11번가, '온라인 결제·다양한 협력' 업무 제휴
카카오페이-11번가, '온라인 결제·다양한 협력' 업무 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11번가서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안정은 11번가 대표(왼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
안정은 11번가 대표(왼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페이는 오픈마켓인 11번가와 온라인 결제 및 다양한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두 회사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협력을 기반으로 할인 및 리워드 프로모션, 보험 제휴 등 폭넓은 분야로 논의를 확장해 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내달 1일부터 11번가 오픈마켓 플랫폼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탑재되며,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그랜드 11절'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시작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11번가와의 업무 제휴는 카카오페이의 결제 생태계 강화 전략에 따라 추진됐다. 카카오페이는 주요 커머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 결제에서 편의성과 혜택을 높여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결제 서비스를 넘어 결제 생태계로 확장, 사용자들의 일상 속 체감 혜택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현재 카카오페이 온라인 결제는 카카오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종합·전문몰 △패션·잡화몰 △화장품·뷰티몰 △여행·티켓·문화몰 △디지털콘텐츠몰과 같은 다방면의 국내 결제처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의 결제 경험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인 11번가와 파트너십을 맺고 최고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