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국감 증인 불참 사유서 제출···"해외IR 참석"
윤종규 KB금융 회장, 국감 증인 불참 사유서 제출···"해외IR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정무위 전달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오는 27일 열리는 국회 정무위원회 종합감사에서 5대 금융지주 회장들 중 유일하게 증인으로 채택된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불참 의사를 밝혔다.

24일 금융권 등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23일 정무위 측에 증인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윤 회장은 사유서에서 "10월 13일 IMF 연차총회 참석을 시작으로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지역 주요 주주 및 전략적 제휴기관 17곳을 대상으로 해외 IR 활동 중"이라며 불출석 이유를 밝혔다.

윤 회장은 "이번 해외IR 활동은 그간 KB금융지주를 성원해 주신 주요 주주 및 지금까지 함께 한 전략적 파트너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마련된 일정"이라며 "주요 투자자가 포함된 아시아 지역 IR 활동은 남은 임기를 감안할 때 일정을 달리 마련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앞서 국회 정무위는 27일 예정된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 종합감사에서 윤 회장을 증인으로 채택한 바 있다. 정무위원들은 윤 회장에게 국민은행 증권대행부서에서 일어난 미공개 내부정보 활용 부당이익 사건과 관련해 내부통제 미흡에 대한 질의를 할 예정이었다.

앞서 국민은행은 증권대행업무 부서 소속 직원들이 고객사 미공개 내부정보를 활용해 127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것이 적발돼 지난 8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경영유의' 조치를 통보받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