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투게더] '현대건설 기술 엑스포' 개막···협력사 우수 제품·기술 공유
[위투게더] '현대건설 기술 엑스포' 개막···협력사 우수 제품·기술 공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3 개막식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3 개막식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현대건설은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 사옥에서 오는 13일까지 협력사들의 우수 제품과 기술을 공유해 업계 전반의 성장을 도모하는 '현대건설 기술 엑스포 2023'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건설사 최초로 개최한 이번 엑스포는 건설업계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사 간 파트너십을 확대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6월26일 시작된 한 달간의 참가 모집에는 신기술·신공법과 기술혁신, 원가절감, 밸류 엔지니어링, 안전·환경, 품질 등 6개 분야의 220여개 기업이 몰렸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의 별도 심사를 거쳐 선발된 73곳이 이번 엑스포에 실제로 참가했다.

현대건설 본관 앞 광장에 마련된 특별 전시 부스에는 플랜트, 건축재(내외장재), 전기·설비·배관, 철근·콘크리트·PC(프리캐스트 콘크리트), 토목, 안전, 모듈 공법·소방 등 분야의 67개 기업이 제품과 기술을 전시했다. 여기에는 친환경 분야의 '탄소중립 핵심기술'과 스마트 건설 분야의 '건설 자동화 기술' 등 미래 기술도 포함됐다. 본관 대강당과 강의실에서 열린 기술 세미나에는 18개 기업이 참여해 탈탄소 발전 기술, 친환경 도료, 수소 생산 및 관련 기술 등을 소개하고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현대건설은 이번 엑스포 참여 기업에게 협력사 등록, 구매상담회 참여기회 제공, 현장 적용을 위한 설계 반영 검토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구매 상담 부스도 마련, 참가 기업들과 구체적인 사업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협력사 간 파트너십 확대로 이어져 건설 현장의 시공과 관리 수준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력사의 혁신 기술과 공법 개발을 장려하고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는 등 상생 협력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