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175파크 애비뉴 프로젝트' 소개
마스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175파크 애비뉴 프로젝트'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진석 마스턴아메리카 대표가 오세훈 서울시장과 스콧 레크러 RXR 회장 등에게 뉴욕의 초고층 민자 개발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서울시)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미국 맨해튼에서 북미 출장으로 뉴욕을 찾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시 관계자들에게 뉴욕시의 대표적인 초고층 민자 개발사업인 '175 파크 애비뉴 프로젝트(175 Park Avenue Project)'를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의 미국 현지 법인인 마스턴아메리카(MASTERN AMERICA)는 현지 시간 20일 뉴욕 소재 원 밴더빌트(One Vanderbilt)에서 미국의 탑티어 부동산 디벨로퍼인 RXR 등과 손잡고 이번 행사를 주최했다.

원 밴더빌트는 인근 건물인 바워리 세이빙(Bowery Saving)의 용적 약 9750㎡의 공중권(Air Rignt)을 양도받아 고밀 개발된 혁신 건축물로 손꼽힌다. 175 파크 애비뉴 프로젝트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철도역인 그랜드센트럴터미널(Grand Central Terminal)의 용적률을 양도받아 복합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서울시에서는 오세훈 서울시장, 홍성태 서울브랜드총괄관,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 등이 참석했다. 마스턴아메리카에서는 오진석 대표와 이민재 이사가 함께 자리했고, RXR에서는 스콧 레크러(Scott Rechler) 회장, 마이클 마투로(Michael Maturo) 대표이사 등이 현장을 찾았다. 이들은 175 파크 애비뉴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뉴욕의 민자 부동산 개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의견을 공유했다. 

RXR은 커머셜 옵서버(Commercial Observer)가 선정한 '미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 2위'로 평가받는 스콧 레크러(Scott Rechler) 회장이 이끌고 있는 미국의 탑티어(top-tier) 운용사이자 부동산 디벨로퍼다. 지난해 5월 한국을 방문한 스콧 레크러 회장은 서울에서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 등 마스턴투자운용과 마스턴아메리카의 경영진을 만나 보다 폭넓은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협의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