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 굿디자인어워드 우수디자인 선정
HDC현산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 굿디자인어워드 우수디자인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사진=HDC현대산업개발)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회사가 선보인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IPARK WATER OBJET)'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어워드에서 2023년 우수디자인(GD)상품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사용해 유연한 흐름의 연출과 변화되고 차별화된 공간 연출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새로운 형태를 관찰할 수 있는 공간 디자인에 주안점을 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데크로드를 연결해 단순히 바라만 보는 경관이 아닌, 흐름 속에 섞여 여유로움을 느끼며 사색할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한 점도 특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하반기 분양을 앞둔 이문아이파크자이 등의 입주고객들이 앞으로 단지 안에서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도시의 세련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조경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공간·환경디자인 부문에 응모해 지난 5월부터 시작된 1, 2차 심사를 거쳐 2023년 우수디자인(GD)상품으로 선정됐다. 이후 정부 시상 후보로 선정된 작품들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 국민참여심사와 PT 심사 등을 거쳐 11월 대상 등 최종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