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9월 분양
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9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투시도. (사진=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DL이앤씨는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오는 9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A94블록에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을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 동, 총 122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74·84㎡ 907세대는 공공분양으로, 전용면적 95·115㎡ 320세대는 민간분양으로 공급한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공공기관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시행을 주도하고, 공정률이 60%를 넘어선 후분양 단지로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후분양 아파트는 입주시기에 분양가격이 결정돼 주택가격 하락에 따른 예비 입주자의 피해를 방지하고, 공급자의 자발적 안전 및 품질관리 유도를 통해 부실시공을 방지하고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이 단지의 분양가(최고가 기준)는 전용 84㎡ 기준 4억9577만원이다.

각 세대 내부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가 적용된다. 또 지상 동출입구마다 에어커튼이 설치된다. 아울러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가 최상층(1개 동)에 마련되며 키즈라운지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독서실 등 어린 자녀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는 공공분양(907세대)의 70%가 특별공급으로 배정된다. 이에 따라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무주택 실수요자들도 특별공급을 통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또, 공공분양 중 일반공급 물량의 20%에 추첨제가 적용됨에 따라 무주택 기간 및 저축 금액에 상관없이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청약 당첨의 기회가 열려있다. 민간분양(320세대)의 경우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민간분양(일반공급분)은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가 적용된다.

단지는 후분양 단지로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