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코스피 상장 위한 공모 절차 돌입
두산로보틱스, 코스피 상장 위한 공모 절차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20만주 공모···최대 4212억원 예상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두산로보틱스가 23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상장을 위한 본격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상장에서 1620만주를 공모한다. 공모 예정가는 2만1000원 ~ 2만6000원으로 총 예상 공모금액은 3402억~4212억원이다.

수요예측은 다음달 11~15일, 일반청약은 21~22일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며 공동 주관사는 KB증권, NH투자증권, CS증권이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상장으로 조달하는 자금을 연구개발 및 생산 역량 강화 등에 사용해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강화해 협동로봇 시장 전반을 아우르는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 사업확장을 위한 해외 채널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장기적으로는 범용성이 높은 기업 대 소비자(B2C) 로봇 시장으로 확대하는 것도 검토할 계획이다.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두산로보틱스는 제조, 푸드테크 등 다양한 협동로봇 솔루션에서 나아가 소프트웨어 플랫폼까지 개발하며 외형을 확대해왔다"며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두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더욱 고도화하고 다양한 산업에 협동로봇을 적용하는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