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넥슨 게임에 'HDR10+ 게이밍' 기술 첫 적용
삼성전자, 넥슨 게임에 'HDR10+ 게이밍' 기술 첫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넥슨의 신작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에  'HDR10+ GAMING' 기술 세계 최초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넥슨의 신작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에 'HDR10+ GAMING' 기술 세계 최초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는 게이밍 전용 화질 기술인 'HDR10+ 게이밍(GAMING)'이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고 21일 밝혔다.

HDR10+ 게이밍은 게임 콘텐츠의 장면 및 프레임을 분석해 게임의 입체감을 높일뿐만 아니라 응답속도와 HDR모드 자동 전환 등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가변 주사율도 지원해 연결된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분석해 최적의 HDR 화질을 구현해준다.

삼성전자는 HDR10+ GAMING 기술을 지난해 이후 출시된 7시리즈 이상의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120Hz 이상을 지원하는 △QLED 70,80시리즈 △OLED △Neo QLED 등 TV에 적용했다.

넥슨은 삼성전자 HDR10+ GAMING 기술이 적용된 퍼스트 디센던트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9월 19일 시작해, 게이머들에게 한층 더 실감나는 HDR 게이밍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HDR10+ 생태계 확장을 위해 'HDR10+ 테크놀로지(HDR10+ Technology LLC)'를 2018년에 설립하고 HDR10+ 인증, 로고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55개 회원사가 7000개 이상의 인증 모델을 출시했다.

김현 넥슨 부사장은 "퍼스트 디센던트에 삼성전자의 뛰어난 화질 기술인 HDR10+ 게이밍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게임 화질 기술의 발전을 위해 삼성전자와 지속적인 기술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석우 삼성전자 부사장은 "앞으로 게임 콘텐츠 업체와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게임 및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