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글로벌도시혁신스쿨' 성료
포스코이앤씨, '글로벌도시혁신스쿨'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도시혁신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이 포스코이앤씨 건설현장을 방문해 현장 안내를 받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글로벌 도시혁신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이 포스코이앤씨 건설현장을 방문해 현장 안내를 받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포스코이앤씨는 한∙중∙일∙태 4개국 대학생들이 참여한 글로벌도시혁신스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도시혁신스쿨은 포스코이앤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자체, 대학, NGO와 함께 참신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회에서 실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포스코이앤씨는 2020년부터 도시혁신스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으며, 특히 작년부터는 해외 대학생까지 확대해 실시했다. 이번에 진행한 글로벌도시혁신스쿨은 기존 '도시혁신스쿨'에 연세대를 중심으로 연합한 아시아 대학생들이 참여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Campus Asia+' 프로젝트를 접목해 진행됐다.

글로벌도시혁신스쿨에 참여한 4개국 대학생 39명은, 'ESG경영과 기업의 책임'에 대한 학습을 실시하고, 건설현장의 환경디자인 개선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포스코이앤씨 건설현장을 방문하고 근로자 휴게실과 안전용품 등의 디자인 개선사항을 발굴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설계 및 안전 전문가를 지원해 과제에 대한 전문 멘토링을 진행해, 총 8개팀이 최종 아이디어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 아이디어는 폐섬유를 재활용한 소재로 만든 '에어돔 디자인 근로자 휴게공간'이 선정됐다. 에어돔은 설치가 간편하고 이동이 용이한 장점이 있으며, 공간의 구성이 자유롭다. 내부공간은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과 해먹을 설치해 수면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분해 근로자들에게 맞춤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 의자에 접이식 공간을 설치해 개인 휴식공간을 확장하는 아이디어와 크기 조절이 가능하도록 '골판지로 제작하는 휴게실 소파'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를 발전시켜 나갈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