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삼성생명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
[신상품] 삼성생명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 설계 가능·3.5.5 간편고지 도입
(사진=삼성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삼성생명은 '다모은 건강보험'의 가입문턱을 낮추기 위해 개발한 유병자용 상품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을 오는 9일부터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주보험과 다양한 특약을 활용, 각종 질병에 대해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하다. 비갱신형과 갱신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비갱신형은 일반사망, 갱신형은 재해사망을 주보험으로 보장한다.

또한 기존 삼성생명 유병자 상품 중 최다 수준인 68개의 특약을 탑재해 고객의 필요에 맞는 세밀한 상품설계가 가능하다. 한국인의 3대 질병으로 불리는 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에 대한 보장은 물론, 각종 질병의 수술·치료 보장, 일상생활과 밀접한 재해·골절 보장 등 원하는 보장만을 골라 설계할 수 있다. 

특히 수요가 높은 153대 질병수술보장특약, 다빈치로봇수술보장특약 등이 포함돼 보장의 폭을 넓혔다. 3.5.5 경증 간편으로 설계해, 고객의 입원 및 수술 고지기간을 기존 간편 고지형 상품의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3가지 기본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5년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내 암, 간경화,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이 3가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비갱신형의 경우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5세, 납입기간은 10·15·20·30년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갱신형의 경우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80세로 전기납 상품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경증간편 다모은 건강보험은 질병 이력으로 그동안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에게도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상품"이라며 "필요한 보장을 직접 선택해서 설계하기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