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부산신보와 100억 규모 지역상생 협약보증 시행
카카오뱅크, 부산신보와 100억 규모 지역상생 협약보증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3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최대 1억원 보증
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왼쪽)와 부산신용보증재단 성동화 이사장이 지난 3일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왼쪽)와 성동화 부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지난 3일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부산신보와 '부산 창업기업 상생 협약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특화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는 재단에 5억원을 특별 출연하며, 부산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100억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한다.

부산시 창업기업 상생보증 대출의 지원 대상은 부산시 소재 개인사업자로 창업 3년 미만이면서 대표자 개인신용점수 595점 이상인 기업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부산시 창업기업 상생보증 대출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부산신보 영업점을 방문해 보증서를 발급받은 고객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와 부산신보는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부산 지역 창업기업들의 자금난 해소 및 금융 비용 절감을 통해 포용금융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부산신보가 신규 보증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0.2%p 보증료 감면 정책에 카카오뱅크의 보증료 50% 지원 혜택이 더해짐으로써 부산 지역 창업기업들의 비용 부담이 대폭 축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5월 실행 과정을 100% 비대면화한 개인사업자 보증서대출을 출시했다. 금융기관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대출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 보증료 50% 절감 혜택 등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해 출시 한 달 만에 대출 잔액 5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금융 지원을 확대하는 등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개인사업자 고객에 꼭 필요한 서비스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