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경 식약처장, 새만금 잼버리 식음료 안전관리 실태 점검
오유경 식약처장, 새만금 잼버리 식음료 안전관리 실태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담당자 만나 식재료 검수·보관 철저 당부···아워홈 김제물류센터도 방문 
오유경 식약처장, 새만금 잼버리 식음료 안전관리 실태 점검급식담당자 만나 식재료 검수·보관 철저 당부···아워홈 김제물류센터도 방문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오른쪽)이 6일 오후 전북 부안군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현장에서 식음료 안전관리 실태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장)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6일 오후 전북 부안군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현장을 찾아가 식음료 관련 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챙겼다. 

식약처에 따르면, 오 처장의 이번 방문은 유례없는 폭염 속에서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잼버리 현장의 식음료 위생·안전 확보와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오 처장은 이날 스카우트 대원용 식재료 보관창고의 청결과 온도관리 상태, 운영 요원용 식당의 조리시설과 급식 품질을 살펴보며 철저한 식중독 예방관리를 강조했다. 

그는 "최근 체감온도 섭씨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식품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한 식재료 관리·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식당 관계자와 검사관은 식음료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스카우트 대원들한테도 "음식물 조리할 때 손 씻은 후 식재료를 취급하고, 충분히 가열한 후 섭취해 달라"고 했다. 

잼버리 행사장에 이어 오 처장은 전북 김제시 아워홈 김제물류센터를 찾아 스카우트 대원용 식재료 선별·보관·검수 작업 현장도 챙겼다. 그는 아워홈 김제물류센터 임직원들한테도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공급되는 식재료를 취급하는 만큼, 입·출고 때 철저히 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식약처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조직위원회 및 전라북도와 함께 식음료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집단급식시설 식재료 검수관을 상시 배치한 상태다. 현재 스카우트 대원용 식재료 물류센터를 24시간 검수할 수 있도록 검사관을 추가했으며, 잼버리 행사장 전체 냉장창고 청결 상태와 온도관리 상황도 매일 살펴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