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속초'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21일 속초시 조양동에 '힐스테이트 속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에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925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498세대 △84㎡B 171세대 △84㎡C 172세대 △84㎡D 80세대 △104㎡ 4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4세대는 펜트하우스로 공급된다. 

주변에는 속초중앙전통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를 포함해 속초시청, 속초의료원, 춘천지방 검찰청, 속초지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주거편의시설이 있다. 단지 500m 부근에 영량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가 위치하며, 단지 서쪽으로는 설악산이 자리해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영랑호, 청초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 조망이 가능하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근처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해랑중, 설악중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속초 시외버스터미널과 국제여객터미널, 국제크루즈터미널이 인접해 있다. 7번국도, 56번 지방도로를 통해 속초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며, 2027년 개통 예정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개발사업도 진행 중으로 향후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속초'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대부분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다. 공간활용도를 높였고 단지 내에는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은 오는 7월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8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21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