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시멘트, 'ESG 보고서' 발간
삼표시멘트, 'ESG 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표시멘트 ESG 보고서 표지.(사진=삼표시멘트)
삼표시멘트 ESG 보고서 표지.(사진=삼표시멘트)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삼표시멘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전략과 주요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삼표시멘트의 첫 번째 ESG 보고서로 '삼표와 함께 그린(Green) 미래'라는 비전 아래 2022년 및 2023년 상반기 ESG 경영 활동과 성과, 향후 계획 등 주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삼표시멘트는 현재 전사적인 ESG 경영 추진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자원순환사회 구축 △인간존중 △사회적 책임 실천 △투명한 지배구조 △주주권리 보호 및 공정 경영이라는 6대 전략 목표를 바탕으로 실행 계획을 수립해 이행하고 있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를 구축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멘트 산업의 발전과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삼표시멘트의 ESG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작성 프로세스와 공개 데이터의 신뢰성, 공정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기관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