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금속노조 파업 동참 노조 간부 6명 고소
현대차, 금속노조 파업 동참 노조 간부 6명 고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현호 노조지부장 등 간부 6명 업무 방해 혐의로 고소
전국금속노조가 총파업에 돌입한 12일 오후 울산시 북구 현대자동차 명촌정문에서 오전조 근무자들이 2시간 일찍 퇴근하고 있다. 이날 금속노조 현대차지부는 오전조(1직)와 오후조(2직) 각각 2시간씩 총 4시간 파업 지침을 내렸다. (사진=연합뉴스)
전국금속노조가 총파업에 돌입한 12일 오후 울산시 북구 현대자동차 명촌정문에서 오전조 근무자들이 2시간 일찍 퇴근하고 있다. 이날 금속노조 현대차 지부는 오전조(1직)와 오후조(2직) 각각 2시간씩 총 4시간 파업 지침을 내렸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산하 전국금속노동조합 총파업에 동참한 노조 간부들을 고소했다.

18일 현대차 노조에 따르면 사측은 안현호 노조지부장 등 간부 6명을 업무 방해 혐의로 최근 경찰에 고소했다.

현대차 노조는 지난 12일 금속노조 총파업에 따라 오전과 오후 출근조 각각 2시간씩 총 4시간 파업 지침을 조합원들에게 내렸다.

당시 파업으로 현대차 울산공장과 아산공장 등 생산라인이 멈췄다.

업계에선 울산공장에서만 최소 1500대 이상 생산 차질을 빚은 것으로 본다.

현대차는 이번 파업을 불법 파업이라고 보고 있다. 노조가 합법 파업하려면 노동위원회의 쟁의 조정 중지 결정과 전체 조합원 과반 찬성을 얻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이런 절차가 모두 없었다는 것이다.

현대차는 "이번 파업은 상급 단체인 금속노조 지침에 의한 불법 파업"이라며 "파업 참가자에 대해서는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적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