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저전력 차량용 UFS 3.1 양산
삼성전자, 초저전력 차량용 UFS 3.1 양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초저전력 차량용 UFS 3.1 양산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초저전력 차량용 UFS 3.1 양산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가 업계 최저 소비 전력을 가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유니버셜플래시스토리지(UFS) 3.1 메모리 솔루션 양산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UFS 3.1은 국제 반도체 표준화 기구인 제덱(JEDEC)의 내장 메모리 규격인 'UFS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차세대 초고속 플래시 메모리다. 

이번 제품은 256GB 기준으로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전력이 약 33%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향상된 소비전력으로 자동차 배터리 전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전기차, 자율주행차량 등에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UFS 3.1 제품을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 자동차 부품 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제품은 IVI 시스템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128GB, 256GB 뿐만 아니라 올해 4분기 생산 예정인 512GB 제품까지 판매된다.

조현덕 삼성전자 상무는 "이 제품은 ESG경영이 중요해지는 차세대 메모리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며, IVI에 특화된 솔루션을 적기에 제공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