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키움 적금', 상생·협력 우수사례로 선정
하나은행 '아이키움 적금', 상생·협력 우수사례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열 행장 "상생금융은 모두에게 윈윈, 아낌없는 지원 이어갈 것"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4월 출시한 '하나 아이키움 적금'이 금융감독원이 선정·발표하는 '제1차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1호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하나 아이키움 적금은 영업점과 하나원큐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다자녀 양육 부모의 편의성을 높였고, 30만원까지 부담 없는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어 지속적인 적립식예금 불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2명 이상 자녀를 양육하거나 양육 예정인 부모 모두를 대상으로 기본금리 2.0%에 △양육수당 수급 등 통한 우대금리 최대 4.0%포인트(p) △만 19세 미만 미성년 2자녀 가구 연 1.0%p △3자녀 이상 연 2.0%p의 특별금리까지 더해 최고 연 8.0%(세전) 금리를 제공한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상생금융이 절실한 금융소비자들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 출시 단계부터 꼼꼼히 준비해왔기에 이번 수상이 더욱 기쁘다"며 "상생금융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하는 금융회사와 사회적 배려를 필요로 하는 금융소비자 모두에게 '윈-윈'인만큼,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상생금융 활성화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