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민관 합동 소방훈련···전산센터 화재 대응능력 강화
우리금융, 민관 합동 소방훈련···전산센터 화재 대응능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서비스 연속성 점검
고정현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왼쪽부터), 김병칠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남화영 소방청장이 합동소방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전산센터 화재 예방 및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우리에프아이에스,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날 실시한 소방훈련은 우리금융상암센터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연속성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금융감독원과 소방청의 '금융권 전산센터 화재 예방 및 대비를 위한 업무협약' 후 처음으로 진행된 합동 훈련으로 금감원장, 소방청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훈련을 참관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신속한 상황 전파와 배터리 전원 차단 등 초기 진압으로 화재확산을 방지하고, 마포소방서는 전산센터 접근 경로를 사전에 파악해 화재를 조기에 진압할 수 있도록 훈련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기공급 정상가동 조치 등 점검을 통해 전자금융거래가 안정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금융권 전산센터 화재 위험 최소화를 위해 솔선수범하겠다"며 "관련 기관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