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HS오퍼레이션, 안전한 숙박시설 환경 조성 협약
KB손해보험-HS오퍼레이션, 안전한 숙박시설 환경 조성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시설 관련 최적의 보험 상품 안내·관리
제인태 KB손해보험 상무(오른쪽)와 권태혁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대표가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인태 KB손해보험 상무(오른쪽)와 권태혁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대표가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KB손해보험은 숙박시설 위탁운영사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과 안전한 숙박시설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이 관리하고 있는 호텔·모텔·펜션 등 숙박시설에 대한 최적의 보험 상품 안내·관리와 맞춤형 보험 신상품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숙박시설은 해당 규모에 따라 화재보험, 재난배상책임보험 등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재난배상책임보험의 경우 미가입시 3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KB손해보험과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숙박시설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재난배상책임보험 외에도 다양한 보험 상품을 간편하게 안내·가입·관리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CCTV 배상책임보험 등 신상품 개발·출시에도 상호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제인태 KB손해보험 법인영업1본부장(상무)는 "직영·제휴 숙박업소 100여개를 보유한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향후 숙박 업계를 선도해 나갈 잠재적 성장성을 가진 전문 위탁운영사"라며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숙박시설의 안전한 사업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