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증권·문고 등 자회사와 그룹 데이터 인프라 구축
교보생명, 증권·문고 등 자회사와 그룹 데이터 인프라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통합으로 그룹 시너지 모색
장석호 디플래닉스 대표(왼쪽부터)와 강태윤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 안병현 교보문고 대표, 권창기 교보정보통신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교보생명은 5개 자회사(교보증권·교보문고·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정보통신·디플래닉스)와 함께 '교보그룹 6자간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보그룹 내 흩어진 데이터를 한 곳으로 모아 그룹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고 자회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모색하는 데 초점을 뒀다.

교보생명은 2021년부터 디지털 전환을 전제로 한 전략을 추진 중이다. 기존 보험사업을 개선하는 한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교보그룹은 자회사 간 데이터 통합을 추진한다. 이를 이용해 각 자회사는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고,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해 데이터 양적 확대를 이어간다. 교보그룹은 새로운 고객경험을 창출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그룹에 내재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신중하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장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금융지주사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교보그룹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은 지주사 설립에 앞서 자회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