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엑스포 개최
한국거래소,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엑스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25일 서울 여의도 서울사옥 홍보관 및 컨퍼런스홀에서 코스닥협회, 한국IR협의회와 공동으로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엑스포를 개최했다.

'코스닥 글로벌' 편입기업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기관·외국인 등 장기적·안정적 투자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알테오젠(바이오), 천보(이차전지), 포스코DX(IT), CJ ENM(방송·콘텐츠) 등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기업 중 총 28사가 참가했다. 이들은 NH투자증권, 신한자산운용, 모건스탠리, JP모건 등 120여개 국내·외 기관투자자 18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와 그룹미팅을 진행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코스닥글로벌 기업은 코스닥을 대표하는 블루칩 기업으로 코스피시장에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뛰어난 성장성과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엑스포를 기점으로 지수 리모델링, 연계상품 출시, 브랜드가치 상승을 위한 홍보강화 등 다양한 지원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흥식 코스닥협회 회장도 "코스닥글로벌 기업이 코스닥시장 인식 개선 및 신뢰도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코스닥협회도 한국거래소와 적극 협력하는 한편 코스닥시장 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글로벌세그먼트에 대한 국내·외 투자수요 발굴을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편입기업에 대한 차별화된 혜택을 확충하고 코스닥 글로벌이 코스닥시장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