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주택 내일부터 경매 유예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주택 내일부터 경매 유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 주택 2479세대···매각 주택은 경매 진행 유예
전세사기 피해자가 잇따라 숨진 가운데 피해자가 거주하던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전세사기 경고문구가 붙어있다. (사진=연합뉴스)
전세사기 피해자가 거주하던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전세사기 경고문구가 붙어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인천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 주택에 대한 경매유예 조치가 오는 20일부터 이뤄진다.

정부는 전세사기 피해지원 범부처 태스크포스(TF)를 가동, 19일 오후 첫 회의를 열고 경매 유예조치 세부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주재하고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법무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세청 등 정부부처와 은행연합회, 신협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수협중앙회,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한국대부금융협회 등이 참석했다.

현재 정부가 확인한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 주택은 모두 2479세대다. 이 중 은행권과 상호금융권에서 보유한 대출분에 대해서는 오는 20일부터 즉시 경매를 유예하도록 협조를 구하기로 했다.

이미 부실 채권이 돼 민간 채권관리회사(NPL) 등에 매각된 건에 대해서는 최대한 경매 절차 진행을 유예토록 협조를 구하고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해당 방안이 여의치 않을 경우 추가 대책도 강구할 방침이다.

정부는 "경매 유예 조치방안과 함께 전세사기 피해자들이 신속한 피해 회복과 주거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금융지원 등 추가적인 방안도 조속히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