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사장님ON'으로 소상공인 지원 나서
하나은행, '사장님ON'으로 소상공인 지원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비금융 서비스 통한 올인원 맞춤 지원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을 통해 개인사업자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장님ON은 지난해 11월 디지털 거래 소호 고객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만들어진 개인사업자 특화 모바일 플랫폼이다. 하나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장님ON에서는 △노무서비스(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인플루언서 홍보 서비스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사장님 맞춤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25일부터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소득신고에 필요한 입출금, 대출, 퇴직연금의 거래내역을 원하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의 여러 계좌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보낼 수 있어, 종합소득세 신고 등 거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또 하나은행은 향후 △매출분석 및 매장 리뷰 관리서비스 △경비 보안 서비스 △간편견적서 작성 및 정산관리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사장님ON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종별, 사업주기별 등 상황에 따라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경영 지원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경기 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