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피해 소상공인 지원금 접수 내달까지 재연장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피해 소상공인 지원금 접수 내달까지 재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류 보완 필요 소상공인 위해 신청 기간 5월 말까지 연장
카카오톡. (사진=연합뉴스)
카카오톡.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카카오가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금 신청 접수 기간을 다음 달 말까지 다시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당초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19일부터 11월 6일까지 소상공인의 피해 신고를 접수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올해 1월 30일부터 2월 27일까지 서류를 접수했다.

이후 카카오는 바쁜 경제 활동으로 지난해 지원금을 미처 신청하지 못한 소상공인을 고려해 접수 기간을 지난 14일까지 한 차례 연장했으며, 서류 보완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위해 신청 기간을 5월 말까지 또 연장하기로 했다.

이 기간 카카오는 신규로 피해 보상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15일 서버 약 3만2000대가 자리한 SK 주식회사 C&C 판교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카카오톡 등 주요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지 못했다.

이후 카카오는 일반 이용자에 대한 보상은 물론, 소상공인 단체와 협의해 매출 손실 규모가 30만원 이하인 소상공인에게는 3만원, 30만원 초과 50만원 이하인 경우 5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50만 원 초과 피해 사례에 대해서는 피해 입증 과정을 통해 추가 지원을 검토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류 추가 접수 등 보완할 사항이 있는 소상공인들을 배려해 추가 제출 기간을 제공하기로 결정했고, 해당 기간 신청된 모든 접수 건에 대해 빠짐없이 세부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이 불편함 없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