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봉명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도급계약 체결
금호건설, '봉명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도급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명3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봉명3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금호건설은 2798억원 규모 '봉명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봉명 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12개동, 총 1272세대를 짓는 사업이다. 착공은 이주와 철거 등을 마치고 2024년에 진행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이번 사업 단지에 5대 어울림 시스템(첨단, 에너지절감, 안전-보안, 친환경, 지하주차장 시스템)과 최신 트렌드를 적용하고, 첨단 특화설계를 통해 천안의 명품 단지로 거듭나도록 할 계획이다. 또 타입별 특화 평면 설계로 서비스 면적을 높이고 최대한 수납공간을 많이 만들 계획이다. 단지내 조경시설로는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는 테마 가든과 수경시설 등을 만들 예정이다.

사업지가 위치한 천안역 인근에는 천안시가 추진중인 도시재생 뉴딜 사업이 한창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천안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그린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등이다.

지하철 1호선 천안역(1km)과 봉명역(1.5km)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가 쌍용대로변에 접해 있어 아파트로 접근성이 양호하고,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도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교육과 편의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사업지 인근 도보권내(1km)에는 봉서·성정초등학교가 들어서 있고, 봉서중, 천안고 등도 있다. 대형편의시설로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등이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