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오일 제조법으로 녹색기술 인증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오일 제조법으로 녹색기술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C인삼공사 CI 
KGC인삼공사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GC인삼공사가 홍삼 지용성 분획 신소재(홍삼오일) 제조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녹색기술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대한 인증이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과 '눈건강'은 녹색기술제품으로 적합하다고 녹색인증사무국,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림축산식품부를 통해 공식적으로 확인 받았다. 녹색기술제품은 녹색기술을 적용해 판매 목적으로 상용화한 경우 선정된다. 녹색기술인증 확인과 제품생산 가능여부, 품질 경영, 제품 성능 항목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오일의 분리 및 정제를 위한 친환경 제조 시스템과 제조 기술의 수준을 모두 충족했다. 홍삼오일 추출 시 이산화탄소를 순환 재생해 사용하고 잔존 용매 없이 순수한 원료만을 분리해 제조 과정 중 발생하는 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저감을 가능케 했다. 향후에는 홍삼오일 제조 기술이 적용된 정관장 제품은 물론 동인비 화장품 제품까지 녹색 기술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연구기획실장은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제품을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향후에도 친환경 홍삼오일 추출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대한 녹색기술인증 제품을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새로운 친환경적 기술적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