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고척점 '개장 박두'
아이파크몰 고척점 '개장 박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상권과 동반성장 의지 담은 '생활 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센터' 22일부터 정식 영업 
22일 정식 개장하는 서울 구로구 고척동 아이파크몰 고척점. (사진=HDC아이파크몰)
22일 정식 개장하는 서울 구로구 고척동 아이파크몰 고척점. (사진=HDC아이파크몰)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에이치디씨(HDC)아이파크몰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생활 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센터'고 꾸민 아이파크몰 고척점을 오는 22일 정식 개장한다고 20일 밝혔다.

개봉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지하 3층~지상 2층까지 연면적 약 4만 8700㎡, 영업면적 2만 5400㎡ 규모다. 패션·식음·라이프스타일·교육 등 총 100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주차장은 지하 3층부터 지하 1층까지 총 1589대를 동시 주차 할 수 있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개장 이후 16년 만에 선보이는 복합쇼핑몰이다. 용산점의 정체성을 이어 받아 아이파크몰이란 이름을 붙였다. 기존 점포 이름도 아이파크몰 용산점으로 바꾼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의 주제는 '더 나은 삶으로 성장'(Life grows better)으로 정했다. △지역 주민의 삶을 성장시켜 주는 콘텐츠 △일상의 편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휴식공간 △문화와 소통 커뮤니티 구축 등을 통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고척점에는 6대 주요 진료 과목인 피부과·치과·내과·이비인후과·소아과·재활의학과 등을 클리닉존으로 따로 구성했다. 세계건축상을 받은 곽희수 건축가가 지어 유명해진 수원 베이커리 카페 르디투어의 서울 1호점도 첫 선을 보인다. 서울 3대 도넛으로 손꼽히는 올드페리도넛과 아우어베이커리가 입점했다. 또 루브르아뜰리에, 서울로얄발레학원, 캘리클럽, 키즈북카페도 만날 수 있다. 

지하 1~2층에는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가 국내 최대 규모로 입점했다. 지역 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 복합쇼핑몰과 대형할인마트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HDC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서울 서남권 지역 주민의 생활·문화의 중심지로 함께 성장하는 지역 생활 밀착형 복합쇼핑공간"이라며 "아이파크몰은 고척점을 필두로 단일 점포라는 한계를 넘어 지역 주민들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공간을 개발·운영하는 회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