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파크몰, 연간 440만 kW 전기 사용량 절감
HDC아이파크몰, 연간 440만 kW 전기 사용량 절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 에너지 발전 설비 도입·고효율 조명기기 교체 사용
HDC아이파크몰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사진=HDC 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사진=HDC아이파크몰)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에이치디씨(HDC)그룹 계열 유통기업 HDC아이파크몰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올 한 해 온실가스 배출량과 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대폭 절감 했다. 

29일 HDC아이파크몰에 따르면 어반네이쳐(Urban Nature)라는 슬로건 아래 도심 속 자연 공간, 친환경 쇼핑몰을 만들어가고 있다. 동시에 상생 협업 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파크몰 내부에서 사용 되는 조명 기기를 고효율 조명기기(LED)로 모두 교했다. 매장 내부 온도를 구역별로 실시간으로 체크해 실내 온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 전력 낭비를 최소화 했다. 매장 내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 쇼핑백을 대신해 재생지를 활용한 종이쇼핑백을 사용해 환경 폐기물 발생을 대폭 감소시켰다.

그 결과 아이파크몰은 올 한 해 2019년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2406 tCO2-eq(이산화탄소 환산 톤) 감축했다. 전기 에너지 사용량은 440만 kW 가까이 절감 했다. 이는 한 가구당(4인 가족 기준) 한 달에 304kWh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시 1200 가구가 일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