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대부업계, 서민층 신용공급에 책임 다해달라"
금융당국 "대부업계, 서민층 신용공급에 책임 다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업권의 서민층 신용 공급 현황 점검 회의' 개최
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금융 당국이 최근 대출 문턱을 높인 대부업권에 "서민층의 신용공급에 역할과 책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 대부금융협회와 함께 '대부업권의 서민층 신용 공급 현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당국은 이날 회의에서 대부업권의 서민층 신용 공급 현황과 대부업권의 자금 조달 동향 등을 점검하고, 대부금융협회의 의견을 청취했다.

당국과 대부금융협회는 최근 경제 여건 하에서 대부업권의 신용 공급이 크게 줄어들 경우 서민층의 어려움이 늘어날 수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당국은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대부업권도 서민 금융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서민층의 신용 공급에 역할과 책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금융 당국은 대부업권의 신용 공급 현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저축은행·대부업체 등에서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에 대해 정책 서민 금융 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다만 불법 사금융에 대해서는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불법 사금융에 대해서는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하는 범정부 수사·단속 체계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불법 사금융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 대해서는 채무자 대리인 제도를 통해 지원하는 등 서민층의 안정적 금융 생활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