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김지헌 새 대표이사 선임
휠라코리아, 김지헌 새 대표이사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년 중장기 전략 이끌 적임자"···윤근창, 휠라홀딩스서 글로벌그룹 운영 집중
김지헌 휠라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진=휠라코리아)
김지헌 휠라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진=휠라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휠라홀딩스는 자회사 휠라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로 김지헌씨를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휠라코리아와 그룹의 지주사인 휠라홀딩스 대표를 겸임했던 윤근창 대표이사는 자회사 대표직을 신임 대표에게 위임하고, 휠라홀딩스 대표로서 글로벌 그룹 운영을 맡는다. 

휠라홀딩스에 따르면 김 신임 대표는 2003년 이랜드그룹에 입사한 이후 20년 가까이 스포츠 패션 산업에 종사하며 뉴발란스, 푸마, 엄브로 같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국내 사업을 이끈 경험이 풍부하다. 뉴발란스 브랜드 사업 총괄로는 매출을 3년간 150% 이상 끌어올리며, 국내 스포츠 시장 내 상위권 브랜드로의 도약 발판을 마련한 장본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휠라홀딩스는 김 대표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5개년 중장기 전략의 성공적인 국내 실행을 이끌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2월 휠라홀딩스는 향후 5년간 1조원 투자를 바탕으로 그룹의 미래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를 발표한 바 있다. 브랜드 가치 재정립, 소비자 경험 중심 비즈니스 모델 구축, 지속 가능 성장 세가지 축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공통 목표 아래 휠라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공개했다. 

김 대표는 "그룹의 새로운 방향성에 맞춰 목표를 단계별로 달성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거듭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는 "그룹 5개년 계획에 따라 휠라코리아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줄 것으로 믿는다. 이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휠라는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스포츠 브랜드다. 휠라코리아가 1992년 국내에 출시했다. 2007년, 당시 미국으로 이전됐던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국내 경영진이 인수하며 글로벌 본사 역할을 하게 됐고, 2020년 1월, 휠라코리아는 존속회사인 휠라홀딩스와 신설회사인 휠라코리아(국내 사업 부문)로 물적 분할해 지주사 체체로 전환했다. 2016년 10월에는 5년 전 전략적 투자자로 인수에 참여했던 아쿠쉬네트(타이틀리스트, 풋조이 보유)의 뉴욕 증시 상장과 함께 지분 추가 확보로 지배주주 위치에 올랐다. 현재 휠라홀딩스는 그룹 모회사로서 크게 휠라와 아쿠쉬네트 두개 글로벌 부문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