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Y2K 패션' 돌아온다
[트렌드] 'Y2K 패션' 돌아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2022 봄여름 여성복 동향 분석
구호플러스, 에잇세컨즈 화보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크롭 톱(배꼽티), 로우 라이즈 팬츠(밑위가 짧은 바지).' 세기말을 대표하던 패션이 올해 봄여름(SS) 다시 돌아온다. 

23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해 봄여름 시즌 여성복은 이른바 와이투케이(Y2K) 패션이 다시 부상하는 가운데 화려한 스타일이 주목받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이번 시즌 여성복에서 가장 눈에 띄는 동향으로 Y2K 패션을 제시했다.

Y2K 패션은 1990년대 말과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스타일로, 몸매를 드러내는 자유로운 착장이 특징이다. 크롭 톱, 로우 라이즈 팬츠, 미니스커트가 대표적이다. 1990년대 유행했던 가죽 바이커 재킷과 카고 팬츠 역시 Y2K 패션의 하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Y2K 패션은 기성세대에는 추억과 향수로, 제트(Z)세대에는 새롭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인식되고 있다고 봤다. 그러면서 새천년에 대한 불안과 기대가 공존했던 과거의 상황과 코로나19 사태 지속으로 불안을 느끼는 동시에 코로나19 이후의 희망을 꿈꾸는 현재 상황이 비슷한 점도 Y2K 패션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뜨개질 수공예 스타일을 가미하거나 다채로운 꽃무늬로 빈티지 느낌을 주는 아이템들이 유행하고 보라색과 노랑처럼 화사한 느낌을 주는 색상이 주류를 이룰 것으로 전망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이번 봄여름 시즌 여성 패션은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다채롭고 화려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자유롭고 개방적인 세기말 감성의 Y2K 패션이 가장 두드러지는 가운데 빈티지한 보헤미안 룩, 편안함을 유지하는 슈트 룩이 등장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