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2022 국제도시과학대학원 GPD 성과공유세미나' 개최
서울시립대, '2022 국제도시과학대학원 GPD 성과공유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국제도시과학대학원 GPD 성과공유세미나' 진행 모습. (사진=서울시립대학교)
'2022 국제도시과학대학원 GPD 성과공유세미나' 진행 모습. (사진=서울시립대학교)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2022 국제도시과학대학원 GPD(글로벌프로젝트개발) 성과공유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GPD 수업은 개발도상국 공무원 연수생과 국내 민간 전문가 4~5명이 팀을 이뤄 개발도상국에 필요한 인프라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 학기 국제도시과학대학원 학생이 개발한 프로젝트 중 사업화 가능성이 있는 7건을 선정해 발표했다. 제1세션은 도시재생과 인프라 개발, 제2세션은 환경과 에너지를 주제로 진행됐다.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의 외국인 연수생 석사과정 지원기관인 서울시, KOICA,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외건설협회 등의 담당자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KIND(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SUSA(서울시정책수출사업단) 등의 해외사업 부서 담당자를 초청해 우수 사업제안서를 선발하고 해외사업개발 관련 의견을 청취했다.

박현 국제도시과학대학원장은 "성과공유세미나로 ODA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 협력국가의 관심 사업 영역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국내 민간 기업이 도시건설, 인프라, 환경 분야 해외사업을 발굴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설립된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은 한국의 건설, 인프라 개발과 서울의 도시개발 정책 경험을 개발도상국 공무원에게 전수하는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도시 수출을 목적으로 관련 기업 종사자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