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상반기 인사···기업영업력·여성인재 '방점'
신한은행, 상반기 인사···기업영업력·여성인재 '방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M·기업영업단장 제도 도입
신한은행 사옥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사옥 전경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기업영업력 강화와 여성인재 육성에 방점을 둔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신한은행은 기업영업력 강화를 위해 SRM(시니어 기업여신전담) 제도와 기업영업단장 제도를 도입한다.

SRM 제도는 기업영업의 핵심직무인 RM(기업여신전담·Relationship Manager) 제도를 확대한 것으로 역량이 우수한 직원이 부서장급으로 승진하더라도 단순 관리자로서의 역할이 아닌 지속적인 영업 역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됐다.

지난해 시범 시행했던 기업영업단장 제도는 올해부터 전국으로 확대 시행한다. 지역본부별로 상주하는 기업영업단장이 본부 내 기업 영업을 진두지휘하면서 후배 직원들의 기업업무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본부에는 핵심 전략과제의 신속한 실행을 위해 △CX Tribe(고객경험 확대) △플랫폼 개발 Tribe(디지털개인 플랫폼 통합 개발) △ RE:Platform Tribe(혁신적인 뉴 애플리케이션 개발) △외환 RE:Boot Tribe(외환영업 활성화 연계전략 수립) △투자상품경쟁력 강화 Tribe(상품 경쟁력 강화) △Tech Leading Tribe(ICT 주도형 S.A.Q 운영) 등 6개의 트라이브(Tribe) 조직이 신설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인사에서 직급과 나이에 관계없이 역량이 우수한 직원을 발탁했다. 영업 현장에서의 성과와 리더십이 뛰어난 80년생 여성 책임자를 영업점장으로, 79년생 여성 인재를 브랜드전략실장으로 보임했다. 또한 ESG전략실, 경영혁신실 등에는 세대교체를 위해 직급과 상관없이 역량이 우수한 젊은 직원을 부서장으로 보임했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1급 부서장(SM직급) 승진 인사를 시행해 미래 경영리더 육성을 위한 본부장 후보군을 다양화했으며 여성 인재의 승진 및 본부부서 전입도 확대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핵심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이번 인사를 진행했다"며 "2022년 전략목표인 '고객중심 리부트(RE:Boot)! 한계를 뛰어넘는 뱅킹(Banking)'을 실천하고 고객의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