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hy '류수영의 사치닭'  
[신상품] hy '류수영의 사치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스토랑 크리스마스 특집편 우승 요리 밀키트 출시
편스토랑 밀키트 '사과치킨크림파스타' (사진=hy)
편스토랑 밀키트 '사과치킨크림파스타' (사진=hy)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편스토랑 밀키트 시리즈로 '사과치킨크림파스타'(사치닭)를 추가했다. 27일 hy에 따르면, 사치닭 밀키트는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의 크리스마스 특집에서 우승한 요리로 만들었다. 

사치닭은 편스토랑의 올해 마지막 요리 개발 대결에서 연말연시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치치닭'과 '또치닭'으로 편스토랑에서 두 번 우승한 방송인 류수영의 세 번째 닭고기 요리이기도 하다. 류수영은 사과를 섞은 크림소스와 닭가슴살로 고급스러운 파스타를 선보였다. 

밀키트 역시 크림소스에 사과를 넣어 풍미를 살렸다. hy 연구진은 소스 개발에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산도가 다른 두 재료가 잘 섞이도록 배합비율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사과잼으로 크림소스와 잘 어우러지게 했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통으로 올렸고 수분이 유지되도록 8시간 냉장 숙성시킨 사치닭 밀키트는 소비자들이 주문한 이튿날 프레시 매니저가 배달해준다. hy 자체 온라인쇼핑몰 프레딧에서 20% 할인 이벤트도 열린다.   

사치닭에 대해 이지은 hy 플랫폼카테고리매니저(CM)팀장은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밀키트로 편스토랑과 함께 기획한 세 번째 제품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 중인 가정간편식(HMR)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