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팩토리서 '체험형 음악전시' 연다
SKT, T팩토리서 '체험형 음악전시'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 MP3, CD플레이어, 서적 활용한 음악 체험 가능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이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체험형 음악전시 '사운드 팩토리' 행사를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SKT는 '음악을 즐기는 N가지 방법'이라는 콘셉트로 T팩토리에서 △다양한 방법의 음악 청취가 가능한 체험형 전시 △아티스트 초청 '덕콘' 콘서트 △DJ 퍼포먼스 △메타버스 이프랜드 팬미팅 △포토존 이벤트 등의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T팩토리 1층에서 펼쳐지는 체험형 전시는 LP, MP3, CD플레이어, 카세트 테이프, 서적, 스마트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듣고,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는 행사로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청취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2월 말까지 매주 유명 뮤지션을 초청해 펼치는 음악 콘서트 '덕콘'은 T팩토리 홈페이지에 직접 응모한 고객 중에서 당첨자를 초청해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목요일 저녁, 인기 DJ가 출연해 T팩토리에서 다양한 디제잉 공연을 개최하는 'DJ퍼포먼스'를 비롯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서 아티스트 던밀스와 팬들이 미팅을 갖는 뮤직 토크쇼 팬미팅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T팩토리를 방문하는 고객은 프라이빗 청음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 음악 가사로 신년 운세를 점쳐보는 공간, 행사 참여 뮤지션 관련 상품을 구매하거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포토존 공간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T팩토리 2층에서 SKT의 1020 세대 브랜드 '0(Young)'과 MZ세대에게 인기있는 라이프 브랜드 '모베러웍스'가 협업해 펼치는 '컬래버레이션 팝업' 행사도 열리는 등 연말연시 고객들에게 한층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범 SKT 유통담당은 "홍대 대표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음악이라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며 "LP부터 스마트폰까지 음악을 즐기는 다양한 하드웨어 변천은 물론, 유명 뮤지션과 공감하는 콘서트 등을 오프라인과 함께 메타버스 등 온라인에서도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T팩토리 매장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를 증명하거나, 48시간 이내의 코로나19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는 등 방역패스 인증자에 한해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