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다문화부부 위한 '제10회 우리웨딩데이'
우리금융, 다문화부부 위한 '제10회 우리웨딩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쌍 선정···결혼식 비용 전액 지원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가운데)이 다문화 부부들에게 가족여행 및 외식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가운데)이 다문화 부부들에게 가족여행 및 외식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다문화부부를 위한 결혼식 '제10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3년부터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를 매년 열 커플씩 선정해 결혼식과 웨딩촬영, 신혼여행 등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우리웨딩데이는 필리핀, 모로코, 미얀마, 베트남, 러시아, 몽골, 대만, 중국 등 총 8개국의 다문화부부 열 쌍이 선정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두 커플은 우리은행 본점에 마련된 자연친화 정원 '숨터'에서, 여덟 커플은 온라인 중계로 결혼식을 올렸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서로 살아온 나라와 문화가 다른 두 사람이 '우리'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는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우리웨딩데이 결혼식이 새로운 전환점이 되어 더욱 행복한 가정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