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혁신 아이디어 테스트베드 'IBK 퍼스트랩' 모집
기업은행, 혁신 아이디어 테스트베드 'IBK 퍼스트랩'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퍼스트랩(1st Lab)' 3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IBK 퍼스트랩은 혁신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참여 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융합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테스트에 성공하면 사업화를 추진하는 혁신 테스트베드다.

지난 2019년 9월 출범 이후 총 26개 혁신기업이 27건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후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디지털 본인인증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출시했다.

참여 기업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은행 내부 데이터 활용,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지원하고 투자연계 기회도 제공한다.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 기관, 대학, 연구소, 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평가를 거쳐 오는 12월 중 10여곳을 선발한다. 신청은 IBK 퍼스트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는 고객에게 발송되는 마케팅 문자메시지를 AI로 검증해 부적절한 문구를 사전 차단하는 AI 문자메시지 사전검증 시스템을 포함해 2~3개의 신규 혁신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