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수소 기술·비전 내달 7일 공개
현대차그룹, 수소 기술·비전 내달 7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드로젠 웨이브' 온라인 개최
미래 수소모빌리티·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 첫 공개
(사진=현대차그룹)
(사진=현대차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현대차그룹은 수소와 관련된 모든 역량을 보여주는 글로벌 행사 '하이드로젠 웨이브(Hydrogen Wave)를 다음달 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드로젠 웨이브는 수소 관련 기술혁신을 통해 전세계에 수소 물결을 일으켜 수소시대의 조속한 도래는 물론 기후변화 대응에도 앞장서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행사가 개최되는 다음달 7일은 우리나라가 UN에 제안해 지정된 '푸른 하늘을 위한 세계 청정 대기의 날'로 기후변화 대응 솔루션으로서의 수소의 의미가 한층 부각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미래 수소사업 전략을 제시하고 미래 수소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을 처음 공개하는 등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확실한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행사는 온라인으로 글로벌 중계된다. 

9월 8∼11일에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열리는 ‘2021수소모빌리티+쇼’에 미래 수소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 등을 전시해 일반인도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미래 수소 제품군을 엿볼 수 있는 티저영상 3편을 이날 전용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들 영상은 △새로운 수소모빌리티 △이동식 수소충전기 △고성능 수소스포츠카를 소재로 제작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하이드로젠 웨이브는 수소기술의 현재와 미래뿐 아니라 '수소로의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인류의 지속가능한 진보'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