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수소위원회' 출범···정의선·최태원·신동빈 '총출동'(1보)
'한국판 수소위원회' 출범···정의선·최태원·신동빈 '총출동'(1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수소모빌리티+쇼의 두산 부스 (사진=두산)
지난해 수소모빌리티+쇼의 두산 부스 (사진=두산)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국내 주요 기업 총수들이 수소 사회 구현에 힘을 모은 '한국판 수소위원회'가 8일 출범한다.

현대차 그룹과 SK그룹, 롯데그룹, 포스코그룹, 한화그룹 등 국내 대기업 10곳이 참여하는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Korea H2 Business Summit)'이 이날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한다.

총회에는 정의현 현대차그룹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최정우 포스코 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부사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조현상 효성그룹 회장, 이규호 코오롱글로벌 부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은 최고경영자(CEO) 협의체로 운영된다.

이날 총회에서는 수소 사회 구현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의체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 회장과 최태원 회장, 최정우 회장, 조현준 회장은 지난 6월 경기도 화성 현대차·기아 기술연구소에서 만나 수소기업협의체 설립을 논의했다. 여기에 롯데, 한화, GS, 두산 등이 잇따라 참여 의사를 밝히며 규모가 커졌다.

참석자들은 총회를 마친 뒤 이날 개막한 수소모빌리티+쇼 행사장을 함께 둘러볼 예정이다.

올해 수소모빌리티+쇼 행사는 주빈국 스웨덴과 전세계 12개국 154개 기업·기관이 참가해 수소모빌리티와 수소 충전 인프라, 수소 에너지 분야의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또 수소 산업 분야의 최고 혁신기업을 뽑는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세계 각국의 수소 관련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국제협력기구 설립을 제안하는 국제수소산업협회 얼라이언스(GHIAA) 포럼, 국제수소 콘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