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교보생명,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대 이해관계자 주요 활동·성과 소개
협력업체, 이해관계자로 새롭게 분류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교보생명이 지난 한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부터 협력업체를 새로운 이해관계자로 분류하면서 '이해관계자 경영'에 방점을 찍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1년 생보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놓은 이후 매년 보고서를 발간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해 오고 있다. 교보생명의 지속가능경영 철학은 '모든 이해관계자 공동발전 추구'로 요약된다.

'사람, 그리고 미래'로 이름 붙여진 이번 보고서에는 고객, 재무설계사, 임직원, 투자자, 협력업체, 정부∙지역사회 등 6대 이해관계자와의 약속에 대한 추진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신뢰받는 고객 보호 문화 확산을 비롯해 △재무설계사 역량 강화 지원 △임직원 역량 개발 및 인재 양성 △재무건전성 제고 △투명하고 다양한 거버넌스 구축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 이해관계자별 핵심 활동을 선정해 주요 성과를 밀도 있게 기술했다.

특히 상생과 협력의 생태계 구축이 중요해짐에 따라 올해부터 '협력업체'를 주요 이해관계자로 새롭게 분류하고 협력업체와 동반성장하기 위한 활동을 구체적으로 다뤘다.

또 탈석탄 금융 선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서명기관 가입 등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 추진 현황과 코로나19 대응, 유니콘 프로젝트 등을 스페셜 페이지로 소개했다. 윤리경영 강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소비자 보호 활동 등 주요 이슈를 비중 있게 다룬 점도 눈에 띈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보고서 내 QR코드 삽입해 전년도 보고서와 교보생명 사업보고서 및 연차보고서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교보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