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천억원 규모 ESG채권 발행···국내 항공사 최초
대한항공, 2천억원 규모 ESG채권 발행···국내 항공사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이 국내 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채권을 발행한다.

2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달 말 20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하기 위해 수요 예측(사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발행되는 회사채는 ESG 채권이며, 사전 청약률이 높으면 발행 규모를 최대 4000억원까지 늘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4월 3500억원의 무보증사채(회사채)를 발행한 바 있다. 이후 두 달 만에 다시 회사채를 발행하며 자본을 확충하는 셈이다. ESG 채권은 친환경 사업과 사회적 가치 창출 목적으로 발행 자금을 사용해야 하는 채권으로 녹색채권(Green Bond), 사회적채권(Social Bond), 지속가능채권(Sustainability Bond)으로 구분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ESG채권 발행으로 친환경 항공기 도입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구체적인 기종과 도입 시기는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대한항공은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현재 10대를 운영 중인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B787-9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기체의 50%가 탄소복합소재로 제작된 B787-9는 동급 기종과 비교하면 좌석당 연료 효율이 20% 높고, 이산화탄소 및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20% 적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