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셀카, 정확한 중고차 시세로 '고객 신뢰 UP'
AJ셀카, 정확한 중고차 시세로 '고객 신뢰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J셀카 내차 시세 조회 만족도 결과 (표= AJ셀카)
AJ셀카 내차 시세 조회 만족도 결과 (표= AJ셀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가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29일 AJ 셀카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네이버 MY CAR(마이카)'의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 이용자 중 응답을 완료한 118명의 설문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AJ셀카를 선택한 이유로 응답자들이 '시세가 높고 현장 감가가 없다'고 답해 시세에 대한 만족도가 AJ셀카에 대한 선호와 실제 거래의사로 반영됐다.  

설문에 따르면 '네이버 MY CAR'를 통해 AJ셀카 중고차 시세를 확인한 고객들에게 '본인이 예상한 시세에 가장 근접한 곳'에 대해 질의한 결과, 절반 이상인 52.3%가 AJ셀카를 선택하여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또 '추후 중고차를 판매할 플랫폼'을 묻는 질문에도 AJ셀카가 57.6%를 기록하며 이용의향 측면 또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시세에 대한 신뢰와 함께 '거래 과정의 투명한 공개'와 '신속한 서비스'도 AJ셀카의 장점으로 뽑았다. AJ셀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고객은 플랫폼 선택 이유로 투명한 거래 과정 공개와 신속한 처리(21.4%), 현장 감가 없는 딜러 비대면 거래 방식(21%)을 1, 2위로 꼽았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추후 지인에게 추천하거나 다시 이용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도 고객 중 97%가 긍정적으로 답하며 '내차팔기' 서비스에 대해 재이용 의사를 보였다.

AJ셀카의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는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5초 이내 중고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연간 240만대의 규모가 거래되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AJ셀카가 10년 이상 온·오프라인 경매장 운영을 통해 수집한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견적을 산출해 실제 매매 가격과의 오차율을 최소화한다. 

특히 편리한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격이 책정되는 경매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찬영 AJ셀카 020 사업본부장은 "중고차를 판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 MY CAR'와 제휴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중고차 유통 플랫폼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투명한 정보공개와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