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다문화부부 결혼식 '우리웨딩데이' 개최
우리금융, 다문화부부 결혼식 '우리웨딩데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가운데)이 주례사 후 다문화 부부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다문화부부를 위한 결혼식 '제9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013년부터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는 다문화부부를 위해 혼인예식, 웨딩촬영, 가족여행 등 일체의 비용을 지원하는' 우리웨딩데이'를 합동결혼식 형태로 지원해왔다. 올해엔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 8쌍, 오프라인 2쌍의 결혼식이 진행됐다.

멕시코, 미국, 미얀마, 베트남, 이집트, 인도네시아, 중국 등 총 7개국 다문화부부 10쌍이 선정됐으며, 이중 8쌍은 웨딩앨범 촬영 시 직계가족을 초청해 사전 촬영한 손태승 이사장의 영상 주례사를 통해 결혼식을 진행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겸 우리다문화이사장은 주례사에서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 속에서 성장한 두 사람이 '우리'라는 이름으로 함께하는 의미있고 특별한 순간을 함께해 영광"이라며 "서로를 배려하고 아끼며 아름다운 가정을 꾸려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