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뱅크 CEO'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디지털 혁신은 생존"
'원뱅크 CEO'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디지털 혁신은 생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그룹 경영협의회, 디지털 혁신 진두지휘
디지털 조직 운영, 빅테크 이상 '자율성' 부여
IT 자회사에 별도 사무실 마련···매일 오후 상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우리금융그룹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그룹의 '디지털 혁신'을 직접 진두지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20일 우리금융지주에 따르면 손 회장은 지난 18일 그룹 경영협의회 화상회의에서 자회사 최고경영자(CEO)들에게 "디지털 혁신은 그룹의 생존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손 회장은 "앞으로 금융그룹 회장이자 우리금융의 디지털 브랜드 '원(WON)뱅크' CEO라는 각오로 직접 선봉에 서서 1등 디지털 금융그룹으로 변모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디지털 퍼스트, 체인지 에브리씽'이라는 디지털 혁신 슬로건을 내걸고 디지털 부문의 경우 인사, 예산, 평가 등 조직 운영체계 전반을 빅테크 수준 이상의 자율성을 갖는 조직으로 바꿔 혁신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손 회장은 은행 디지털 인력이 근무 중인 우리금융 남산타워에 IT 자회사인 우리FIS의 디지털 개발인력 250여 명도 조만간 함께 근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주사의 디지털 조직도 이전해 그룹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손 회장은 해당 건물에 제2의 사무실을 마련해 매일 오후 장소를 옮겨 근무할 방침이다. 디지털 혁신 사업을 직접 챙기겠다는 것이다. 지난 5월엔 그룹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직접 위원장을 맡았다.

손 회장은 "매월 회의를 열고 수시로 보고를 받아 왔지만, 디지털 환경의 변화 속도는 일일 단위로 점검해도 부족할 정도"라며 "그룹 전체가 한 몸처럼 협업해 디지털 혁신 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획기적인 성과도 이끌어 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