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주협의회 "2차 재난지원금 불공평하다" 
편의점주협의회 "2차 재난지원금 불공평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한국편의점주협의회가 이달 10일 정부가 발표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 기준에 대해 불만을 드러냈다.

11일 한국편의점주협의회는 입장문을 내어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에 대한 기준과 형평성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보완 및 재검토를 요구한다"며 "편의점도 코로나19 재확산 이후 매출이 감소하는 등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으나 대부분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다"고 주장했다.

기획재정부의 추가경정예산안 중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대상은 △코로나 재확산 이후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 소상공인 △집합금지업종 △수도권의 집합제한업종 등으로 지원금액은 구분해 지급하기로 결정됐다.

한국편의점주협의회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응으로 스포츠 경기장, 대학 등 집합이 금지·제한된 업종에 부속한 내외부 편의점(특수지역 편의점)들은 매달 수천만원의 적자를 보고 있다. 또 일부 편의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소비자 이용률이 높은 '오후 9시~새벽 1시'대의 매출이 급격히 줄었으나 정부의 제한지정업종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지원대상에서 배제됐다. 

한국편의점주협의회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인 '연매출 4억원 이하' 기준을 '10억원 이상'으로 확대하거나, 세금 비율이 80%에 달하는 담배 매출을 제외하고 적용해달라 요구했다. 또 편의점을 집합 제한한 지역의 경우 집합제한업종과 같은 기준을 적용할 것, 정부안에서 제외된 사각지대의 영세자영업자 지원을 확대할 것 등을 촉구했다. 

한국편의점주협의회 관계자는 "편의점은 정부의 코로나 방역대책에 적극적이고 솔선하여 동참하였음에도 의무만 부과하고 지원에서 배제된다면, 앞으로 정부 정책에 대한 반감 또는 협조가 감소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