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탐스 스테이블리턴 펀드’ 판매
한투증권 ‘탐스 스테이블리턴 펀드’ 판매
  • 임상연
  • 승인 2003.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15일 해외 우량헤지형펀드에 집중투자하는 펀드오브펀드 신상품인 탐스 스테이블리턴 펀드’를 16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주가나 금리추이 등 시장상황에 상관없이 펀드매니저의 개인능력에 따라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들에 간접투자하는 간접투자신탁상품으로 연 7%정도의 수익률을 목표로 운용된다.

투자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별 헤지펀드에 직접투자하기 보다는 펀드 오브 펀드(Fund of funds)를 통한 간접투자방식을 취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전세계적으로 6,0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헤지펀드들이 있으나, 특히 이 상품은 주로 방어적인 투자전략을 취하는 펀드들 가운데 엄격한 투자기준을 적용하여 선별된 펀드들에 투자하게 된다.

또한 4개의 펀드오브펀드와 2개의 개별펀드 등으로 분산되어 투자되는데 각각의 펀드오브펀드는 다시 50~60개의 펀드로 투자되어 실질적으로는 200여개의 개별펀드에 투자되어 분산투자효과를 누릴 수 있다. 광범위한 분산투자를 통해 혹시 발생할 지도 모를 개별펀드의 리스크를 극소화하고 있다.

또한 선물환 거래를 통해 환위험을 제거하고 선물환프리미엄 수익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투운용 주승택 프로젝트운용부장은 “국내에는 아직 낯선 상품이긴 하지만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국내 투자자들에게는 대체투자수단의 일환으로써 선택의 폭을 확대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